[사진]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사진]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22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BIFAN)가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섹션 패밀리존 상영작 7편을 14일 소개한다.

패밀리존은 흥미롭고 다채로운 판타스틱 영화 중에서도 어린이부터 청소년과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로 구성됐다.

올해 상영작은 캠프에서 벌어지는 추리게임을 어린이들이 수수께끼를 파헤치며 흥미진진하게 풀어가는 몽골영화 '소년탐정'과 화려한 동양 판타지와 상상력을 경험할 수 있는 중국 영화 '요묘전:레전드 오브 더 데몬 캣'이 준비돼 있다.

소아암에 걸린 영화광 조의 꿈을 마을 사람들이 나서서 도와주는 케냐의 촉촉한 영화 '수파모도', 캣맘으로 유명한 배우 선우선과 고양이 12마리의 소풍을 통한 교감을 담은 영화 '오늘도 위위'가 상영될 예정이다.

상상력이 넘치는 애니메이션도 준비돼 있다.

'이별의 아침에 약속의 꽃을 장식하자'는 영원을 사는 소녀의 감동적인 성장 이야기를 그렸고, '스파이캣'은 똑똑한 고양이 마니가 다른 동물들과 함께 범죄단을 쫓는 액션 애니메이션이다. 자연과 인간을 동화 같은 이야기로 풀어낸 '자연의 반란'은 판타지와 상상력이 넘치는 감동의 세계로 초대한다.

올해도 부천지역 어린이들의 응모와 선발과정을 통해 구성된 어린이 심사단이 패밀리존 상영작을 보고 최고의 작품을 뽑아 폐막실날 'BIFAN 어린이 심사단 상'을 수여한다.

패밀리존 영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BIFAN 공식 홈페이지(http://www.bifa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22회를 맞는 BIFAN은 1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양하고 풍성한 영화상영 및 이벤트로 아시아 최고 판타스틱 영화 축제의 막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