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석, 아이스버킷 챌린지 5천만원 기부···'역대 최고' 금액

KSTARS 기사입력 2018.07.02 06:22 PM
[사진]YG 제공
[사진]YG 제공

션이 YG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의 ‘아이스버킷 챌린지’ 사상 최고 기부금에 함박웃음을 지었다.

지난 30일 션은 자신의 SNS에 양 대표와 문자메시지 대화를 공개하고, 양 대표가 승일희망재단에 5천만원을 쾌척하며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한 사실을 알렸다. 이는 아이스버킷 챌린지 기부금 중 최고 액수로 알려져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진심으로 루게릭 환자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양 대표의 말에 션은 “최고 금액이다. 정말 고맙고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흐뭇해 했다.

양 대표의 아이스버킷 챌린지 참여는 믹스나인에 참여했던 걸그룹 ‘이달의 소녀’ 멤버 현진이 다음 주자로 지목하면서 이뤄졌다.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지목되면 얼음 샤워나 100달러의 기부로 동참할 수 있는데, 양 대표는 따뜻한 기부로 뜻깊은 릴레이에 함께 했다.

션은 메시지 캡처 사진과 함께 양 대표에게 깊은 고마움을 전하는 글을 남겼다. 그는 “벌써 27년이나 된 우리의 인연, 내가 가장 어렵고 있을 곳이 없던 시절 ‘우리 집에 와 있어라’고 했던 사람 그리고 나와 혜영이의 인연을 만들어준 사람. 현석이형 정말 고마워~, 루게릭 환자분들과 가족 분들에게 너무나 큰 도움이 되어주어서”라는 글로 고마움을 재차 표현했다.

션은 지난달 29일 국내 최초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2018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새롭게 시작했다. 한 달 동안 수많은 스타들이 참여하면서 ‘선한 영향력’을 전했다. 팬들과 시민들까지 힘을 보태 올여름 가장 뜨거운 기부 릴레이가 되고 있다.

션은 ‘미라클365 X 아이스버킷 챌린지 런’이라는 타이틀로 30일 오후 5시 30분 노들나루공원(9호선 노들역)에서 러닝 이벤트를 연다. 500여 명의 러너와 함께하는 이번 행사의 참가비는 전액 승일희망재단에 기부된다. 이 외에도 ‘국내 최대 규모’의 아이스버킷 챌린지가 특별한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Copyrights ⓒ KSTARS<저작권자 © K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