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니세프한국위원회 제공
[사진]유니세프한국위원회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의 기부 캠페인이 아미(팬클럽)와 함께 확대되고 있다.

지난해 11월 시작한 방탄소년단의 '러브 마이셀프' 캠페인 모금액은 지난달 31일 기준으로 11억 5460만 원을 돌파했다. 방탄소년단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지난해 11월 5억 원을 기부하며 시작한 해당 캠페인은 6개월 만에 11억 원을 넘어섰다.

국내외 많은 아미가 기부에 동참했다. 태국의 방탄소년단 팬클럽 'BTS 타일랜드'와 캔디클러버는 지난 13일 방탄소년단의 데뷔 5주년을 맞아 지난달부터 헌혈 프로젝트를 진행해 20만㏄를 달성하기도 했다.

'러브 마이셀프'는 성숙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는 취지로 모금액은 유니세프가 전 세계 아동·청소년 폭력 근절을 위해 펼치는 캠페인에 2년간 지원된다. 최근엔 일본에서도 해당 캠페인을 일본 유니세프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