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플랜에이 엔터테인먼트
[사진]플랜에이 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에이핑크가 7월 2일 음반 발매를 확정지으며, 본격 컴백을 알려 눈길을 끌었다.

에이핑크 소속사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측은 18일 0시 에이핑크 팬카페 및 공식 SNS, 멜론 파트너 센터를 통해 티저 오픈 일정을 공개했다.

에이핑크는 오는 19일부터 새로운 앨범의 트랙리스트, 콘셉트 포토, 유닛 및 개인 이미지, 뮤직비디오 티저 등을 공개해 컴백 전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더불어 티저 오픈 일정과 함께 공개된 ‘7th MINI ALBUM’, ‘ONE & SIX’라는 문구가 새로운 앨범의 형태와 앨범명을, ‘07.02 PM 6:00’라는 문구가 음반 발매 시점을 드러내 이목을 집중시켰다.

소속사 측은 “에이핑크가 오는 7월 2일 컴백을 확정 지었다”며 “앨범명은 ‘ONE & SIX’이며 7번째 미니앨범으로 팬들과 만나게 될 것이다”며, “오랜 기간 멤버들이 고민하며 열심히 준비한 컴백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대표 ‘청순돌’로 꼽히는 에이핑크는 이번 앨범에서 색다른 변화를 시도했다고 알려져 더욱 기대감을 모은다. 기존 청순하고 사랑스러운 에이핑크만의 분위기에 성숙함과 아름다움이 더해져 신선한 매력을 엿볼 수 있다는 후문이다.

뿐만 아니라 에이핑크의 새로운 앨범명 ‘ONE & SIX’에 담긴 특별한 의미에도 주목할 만하다. 'ONE & SIX'는 한 앨범 안에 여섯 멤버의 각자 다양한 모습들과 매력을 보여주겠다는 에이핑크의 포부이면서, 어느새 하나가 되어있는 ‘팬들(ONE’)과 여섯 명의 ‘에이핑크(SIX)’가 함께 하는 ‘7주년(ONE+SIX)'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오는 2일 컴백을 확정지은 에이핑크는 지난해 6월 미니앨범 활동 후, 1년 만에 돌아와 팬들을 만나게 됐다. 오랜만에 에이핑크 완전체를 볼 수 있다는 소식에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FIVE', ‘내가 설렐 수 있게’, ‘Remember’, 'LUV', 'Mr. Chu', 'NoNoNo' 등 다수의 히트곡을 남긴 에이핑크는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7년이 넘는 시간 동안 탄탄한 대규모 팬덤을 유지해온 최정상 걸그룹이다. 에이핑크는 완전체 공백 기간에도 멤버 전체가 연기, 광고,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맹활약해, 개별 활동에서도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독보적 걸그룹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에이핑크가 7월 가요계에 출격, 새로운 지평을 다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에이핑크는 최근 재킷 및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치고 컴백 준비에 한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