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FAKE LOVE', 역대 기록 세우며 활동 마무리…

KSTARS 기사입력 2018.06.11 11:49 AM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이 역대급 기록을 쏟아내고 3주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지난 5월 18일 LOVE YOURSELF 轉 ‘Tear'로 컴백한 방탄소년단은 '2018 美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소셜아티스트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하고 빌보드 무대에서 타이틀곡 'FAKE LOVE' 무대를 최초공개하며 사상 최초의 가장 화려한 컴백을 했다.

방탄소년단은 역대급 앨범판매량, 음악방송 1위 뿐만 아니라 빌보드 차트에서도 한국 대중음악의 새 역사를 써내려가는데 성공했다.

또한 한터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轉 ‘Tear' 앨범은 첫주 100만 3524장으로 역대 보이그룹 음반 초동 기록을 경신했고, 발매 14일 만에 166만 4041장이라는 어마무시한 기록으로 한터차트 집계 역사상 가장 높은 월간 앨범 판매량을 기록. 월드스타의 위엄을 알렸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9일 만에 1억 뷰를 돌파. 자체 최단 시간 뮤직비디오 조회수를 경신해내기도 했다.

美빌보드에서도 기적은 일어났다. 방탄소년단의 'FAKE LOVE'는 앨범 발매 첫주 만에 '빌보드 200'에서 1위, '핫 100' 차트에서 10위로 진입하며 처음으로 우리나라 아이돌 가수가 전세계 최고의 음원 차트라고 불리는 빌보드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문재인 대통령의 축전과 많은 가수들의 축하가 쏟아지는 진풍경은 덤이었다.

뿐만 아니라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KBS '뮤직뱅크', Mnet '엠카운트다운' 등 활동기간 동안 최고 점수로 모든 1위를 휩쓴 방탄소년단은 본인들의 자체 최고 기록은 물론 대한민국에 최초-최고 기록들을 선사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13일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2018 BTS PROM PARTY -RE;VIEW & PRE;VIEW-'를 개최한다.

Copyrights ⓒ KSTARS<저작권자 © K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