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배우 최지우는 지난 29일 결혼 소식을 직접 밝혀 대중에게 '깜짝 소식'으로 화제를 모았다.

최지우는 이날 '평범한 회사원'이라는 남자친구와 1년여 교제 끝에 결혼식을 올렸다. 결혼식은 '스몰 웨딩'의 형태로 양가 소수의 가족만 참석했다는 후문이다.

결혼식에 앞서 최지우는 공식 팬카페에 전달할 손편지를 작성하기도 했다. 결혼식을 마치고난 뒤 편지를 공개하기 위해 과거형으로 작성했던 편지였으나, 일부 언론에서 먼저 최지우의 결혼 사실을 보도했기에 손편지를 미리 공개했다고. 최지우는 공식팬카페에 올린 손편지를 통해 "오늘 결혼식을 올렸다. 결혼을 준비하며 미리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한 점이 제일 마음에 걸렸다. 더 일찍 알려드렸어야 했는데, 참석하시는 가족 분들과 공인이 아닌 그분께 혹시나 부담이 될까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었던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최지우는 결혼 후에도 연기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편지 말미 활동에 대한 언급도 있던 것. 그는 "변함없이 작품으로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1년여 열애 끝에 결혼했지만, 열애 사실은 세간에 알려지지않았다. 몰래 키워온 사랑이자 예비 신랑을 배려해 노출을 최소화시켰던 점 또한 데뷔 24년차 배우인 최지우의 대인배적 마인드였다. 비연예인이자 회사원인 남성과의 결혼을 밝힌 최지우의 결혼 소식은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도 '당혹스러웠던' 소식. YG엔터테인먼트는 최지우의 결혼소식이 알려진 직후 "확인 중이다"는 반응을 먼저 보였고 잠시 뒤 "최지우가 오늘 오후 서울의 한 장소에서 1년여간 교제한 연인과 결혼한다"는 사실을 언론에 알렸다. 또 "신랑은 연예인이 아닌 평범한 직장인이기에 가족분들을 배려한 두 사람의 뜻에 따라 결혼식은 비공개로 진행된다"고 결혼 소식이 일찍 알려지지 못했던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결혼식 후 YG엔터테인먼트는 최지우의 웨딩 화보를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최지우의 결혼식을 축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29일 진행된 결혼식은 참석하신 가족분들의 축복 속 잘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최지우는 소속사를 통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면서 예쁘게 잘 살겠다. 여러분이 주신 사랑 항상 기억하면서 배우로서 변함없이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