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화 '1987' 포스터
[사진]영화 '1987' 포스터

김윤석-하정우-유해진-김태리-박희순-이희준 등 연기력과 개성을 겸비한 배우들의 출연과 '지구를 지켜라!''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의 장준환 감독의 신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1987'이 6인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영화 '1987'은 1987년 1월, 스물두 살 대학생이 경찰 조사 도중 사망하고 사건의 진상이 은폐되자, 진실을 밝히기 위해 용기냈던 사람들의 가슴뛰는 이야기를 다뤘다.

이번에 공개된 6인 캐릭터 포스터는 한 젊은 대학생의 죽음 이후, 서로 다른 선택을 했던 다양한 인물들의 모습을 담아 냈다. 진실을 은폐하려는 박처장(김윤석)과 대공형사 조반장(박희순)에 맞서 소신있는 행동으로 부검을 밀어붙인 최검사(하정우), 진실을 감옥 밖으로 전하려는 한교도관(유해진), 당시의 보통 사람들을 대변하는 87학번 신입생 연희(김태리), 사건의 진실을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 윤기자(이희준)까지. 각자 자신의 자리에서 내렸던 선택에 의해 그 어느때보다 뜨거웠던 해가 된 1987년의 이야기를 가정법의 카피로 묘사해 눈길을 끈다.

장준환 감독의 탄탄한 연출력과 김윤석-하정우-유해진-김태리-박희순-이희준 등 믿고 보는 연기파 배우들의 강렬한 연기 시너지가 더해져, 강렬한 드라마와 묵직한 울림을 선사할 '1987'은 올 겨울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