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사진]트위터 코리아
[사진]트위터 코리아

그룹 방탄소년단의 트위터 팔로워 수가 1천만 명을 돌파했다.

트위터 코리아는 13일 "방탄소년단이 한국 계정 최초로 1천만 팔로워에 도달했다"며 'K팝 수퍼스타 방탄소년단의 놀라운 성장'이라는 제목의 짧은 영상물을 게시했다.

영상물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2012년 12월 17일 첫 게시물을 올린 뒤 4년 11개월여만인 이날 오전 11시 15분 팔로워 1천만명을 돌파했다.

트위터 코리아는 이를 기념해 자사의 상징인 파랑새를 본뜬 상패를 방탄소년단에 전달했다. 팬들의 축하가 쏟아지자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저마다 셀프 카메라를 올려 감사를 표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이 2014년 8월 발표한 정규 1집 '다크 앤 와일드'(DARK & WILD)의 타이틀곡 '데인저'(Danger)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후 4시46분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넘겼다.

이는 로엔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K팝 채널 원더케이(1theK)에 올라온 '데인저'의 단독 조회수로,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계정의 조회수와 합치면 총 1억620만뷰를 넘는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2억뷰를 돌파한 '쩔어'와 '불타오르네'(FIRE)를 포함해 '피 땀 눈물', '상남자',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봄날', 'DNA', '데인저'까지 총 9편의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