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화 '불한당 : 나쁜 놈들의 세상’, ‘택시운전사’ 포스터
[사진]영화 '불한당 : 나쁜 놈들의 세상’, ‘택시운전사’ 포스터


2017년 한국영화의 한 해를 마무리할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영화상, '제38회 청룡영화상'이 후보자(작)를 발표했다.

올 한해 관객과 평단의 사랑을 받은 총 22편의 한국영화가 최종 후보작에 올라 치열한 경합이 예상되는 가운데 '제38회 청룡영화상'에서 빛나는 트로피를 거머쥘 주인공은 누가 될 지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오는 25일 서울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개최되는 '제38회 청룡영화상'에서는 총 18개 부문의 시상이 진행된다. 6일 발표된 후보자(작)는 청정원 인기스타상과 청정원 단편영화상, 한국영화 최다관객상을 제외한 15개 부문으로 2016년 10월 7일부터 2017년 10월 3일까지 개봉한 한국영화를 대상으로 영화계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의 설문조사와 네티즌 투표 결과를 종합하여 2017년 한국영화를 빛낸 작품과 열정적인 영화인들을 엄선한 결과다.

특히 올해 영화상에서는 영화 '불한당 : 나쁜 놈들의 세상'이 최우수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남우조연상, 여우조연상, 편집상 등 총 9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고, 그 뒤를 바짝 쫓아 '더 킹'과 1000만 영화 '택시운전사'가 8개 부문, '남한산성'이 7개 부문(8개 후보) 후보로 올라 치열한 경합을 예고하고 있다.

또한, '박열'이 6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고 '군함도' '꿈의 제인' '범죄도시'가 4개 부문의 후보가 됐다. 뒤이어 '싱글라이더'와 '아이 캔 스피크' 그리고 '악녀'가 3개 부문에, '공조'와 '여배우는 오늘도' '연애담' '장산범'이 2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공범자들' '미씽 : 사라진 여자' '분장' '용순' '재심' '해빙' '형'이 각각 1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올해는 특히 최우수작품상 부문에 '남한산성' '더 킹' '박열' '불한당 : 나쁜 놈들의 세상' '택시운전사' 등 5개 작품이 후보에 올라 눈길을 끌고 있다.

대한민국 영화인과 영화 팬에게 가장 신뢰받는 영화상으로 자리매김한 '청룡영화상'은 시상식이 끝난 후에 심사위원들의 심사 결과를 공개함으로써 매년 공정하고 신뢰받는 대한민국 최고 영화상이 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제38회 청룡영화상'은 한국영화를 사랑하는 관객과 좋은 영화를 만든 각 분야 최고의 영화인들이 함께 한국영화의 1년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한국영화 축제의 밤이 될 것이며, 시상식의 전 과정은 SBS를 통해 오후 8시 45분부터 생중계된다.

한편, 본 시상식에 앞서 '제38회 청룡영화상' 후보작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후보작 상영제'가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CGV여의도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