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마스터키' 방송화면 캡처
[사진]SBS '마스터키' 방송화면 캡처

'마스터키'가 고도의 심리 추리와 색다른 게임으로 신선함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며 포문을 열었다.

지난 14일 첫 방송된 SBS의 신개념 심리 게임쇼 '마스터키'에서는 '마스터키'를 가진 자를 찾기 위한 플레이어들의 치열한 눈치 싸움이 펼쳐졌다.

이날 방송에는 이수근, 전현무와 함께 김종민, 헨리, EXO 백현, B1A4 진영, 그리고 워너원의 강다니엘과 옹성우 등 한자리에서 보기 힘든 화려한 스타들의 총출동해 눈길을 끌었다.

플레이어 12인은 각자 열쇠를 찾아 운명의 방으로 입장했다. 플레이어들 중 단 두명만이 상금 상자를 열 수 있는 마스터키의 주인공이었고, 각자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키가 마스터키인지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이수근 팀과 전현무 팀으로 나뉘어져서 마스터키의 주인공을 찾기 위한 본격 탐색 게임을 시작했다. 본격적인 게임에 앞서 시청자들을 상대로 진행한 사전투표 결과가 공개됐다. 왓처(Watcher)에게 가장 많은 응원을 받은 플레이어는 백현이었다. 이에 백현에게는 필요한 순간에 사용할 수 있는 1장의 골드 찬스권이 제공됐다.

첫 게임은 '100초 댄스타이머'였다. 100초 제한시간 동안 릴레이로 춤을 추고, 마지막 사람이 100초가 되었다고 생각할 때 부저를 누르는 룰이었다. 시간을 맞추면 승리하지만, 시간이 초과되거나 모자라면 물벼락 벌칙을 받게 된다. 줄줄이 물벼락을 맞은 가운데, 진영의 활약으로 결국 수근팀이 승리했다. 생각보다 강한 벌칙에 플레이어들은 당황해하면서도 승부욕을 불태웠다.

이후 마스터키를 추리할 수 있는 힌트인 '키 가이드'에 따라 전현무, 옹성우, 김종민의 키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고, 세 사람은 마스터키의 주인공이 아니었다.

이어 왓처들이 직접 만든 이미지 퀴즈가 진행됐다. 또 한번 이수근 팀이 승리하면서 헨리의 키가 마스터키인지 확인할 수 있는 결정권을 획득했고, 이들이 실제로 확인한 헨리의 키는 마스터키가 맞았다. 결과를 모르는 전현무팀은 아리송한 표정을 지었다.

다음 게임은 '우산 꽃이 피었습니다'로 박성광의 활약으로 이수근 팀이 또 한번 승리했다. 승리한 수근 팀은 이번에는 자신의 팀 열쇠 1개와 상대 팀 열쇠 2개를 공개할 수 있는 '키 가이드'를 선택, 강한나와 차은우의 키를 확인했다.

마지막으로 모든 추리를 종합해 마스터키 최종 투표를 진행했다. 가장 많은 지목을 받은 플레이어는 헨리와 차은우였다. 상금상자에 두 사람의 열쇠를 꽂았고, 상자가 열리면서 두 사람이 마스터키의 주인공으로 판명났다. 그리고 헨리와 차은우를 마스터키 주인공으로 뽑은 이수근 팀 전원이 상금상자 속 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행운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