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제공
[사진]MBC 제공

MBC 새 월화 특별기획 ‘20세기 소년소녀’(극본 이선혜, 연출 이동윤)의 포스터가 전격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1일 공개된 포스터에는 ‘서울맨숀’을 배경으로 나란히 서서 활짝 웃고 있는 한예슬, 김지석, 류현경, 이상희의 모습이 사랑스럽게 담겼다. 네 친구 포스터는 “35년, 여전히 철들지 않아 더 소중한 우리!”라는 카피와 함께 동네 친구들의 우정이 흠뻑 묻어나며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상승시키고 있다.

제작진은 “지난 8월 초 서울 남산 근처의 한 아파트 앞에서 진행된 포스터 촬영은 무더위 속에서도 배우들의 웃음이 가득했다. 그 웃음이 시청자들께 긍정의 기운으로 전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콘셉트의 포스터는 이후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20세기 소년소녀’는 어린 시절부터 한 동네에서 자라온 35살, 35년 지기 세 여자들이 서툰 사랑과 진한 우정을 통해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그린 감성 로맨스 드라마. ‘응답하라 1997’ 등 ‘응답하라 시리즈’의 이선혜 작가와 ‘가화만사성’, ‘운명처럼 널 사랑해’, ‘여왕의 교실’ 등의 이동윤 PD가 의기투합해 우리 이웃들의 소소한 이야기를 따뜻한 감성으로 담아낼 계획이다. ‘왕은 사랑한다’ 후속으로, 오는 25일 첫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