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큐브 제공
[사진]큐브 제공

육성재는 지난 30일 오후 6시 솔로곡 '말해'를 발표했다. 비투비의 솔로 프로젝트 여섯 번째 주자로 나서 자작곡을 포함한 싱글 'Piece of BTOB'를 공개했다. 육성재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자작곡까지 수록되면서 더 기대를 모은 싱글. 무엇보다 온전히 보컬에 집중한 육성재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인상적인 신곡이다.

타이틀곡 '말해'는 애틋함이 묻어나는 곡이다. 솔로곡에서 그 매력을 꽃을 피웠다. 온전히 육성재만을 위해, 그에게 가장 잘 어울리고 매력적인 감성을 담아냈다. 보컬리스트로서 매력적인 음색을 가진 육성재는 애절하고 또 감미로운 보컬의 소유자였다.

이 곡은 헤어진 연인과 재회한 상황에서 남자의 입장을 담아낸 애절한 곡이다. 담담하게 대화하듯, 또 독백하듯 풀어낸 점이 인상적이다. 육성재의 보컬 실력에 놀라고, 깊은 감성으로 호소력을 더했다. '복면가왕'과 '판타스틱 듀오' 등에서 보여준 보컬적인 매력이 이번 솔로곡을 통해서 한층 더 다채로운 매력으로 그려졌다. 선선해진 초가을에도 듣기 좋은 감성이다.

육성재의 자작곡인 '파라다이스'도 주목해볼만하다. 데뷔 이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자작곡, '말해'와는 또 다른 감성에 소울풀한 장르를 화음과 어쿠스틱 악기 연주를 더했다. 보컬로서의 실력, 매력뿐만 아니라 작곡가로서의 가능성까지 어필하는 곡이다.

비투비의 막내이자 예능에서도 독특한 4차원의 매력을, 또 안방극장에서는 개성 있는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육성재. 솔로곡을 통해서 육성재의 또 다른 면을, 보컬로서의 가치를 충분히 증명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