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G 공식 블로그
[사진]YG 공식 블로그

그룹 빅뱅의 태양이 솔로 앨범으로 컴백해 화제다.

태양은 16일 오후 6시 솔로 앨범 'WHITE NIGHT'을 공개하고 활동을 시작한다.

'나만 바라봐' '눈 코 입' '웨딩드레스' '아이 니드 어 걸' 등으로 솔로곡 히트를 달성했던 태양이기에 이번 그의 솔로곡에도 많은 이목이 집중된 상황이다.

솔로 앨범은 더블 타이틀 곡이 수록돼 전천후 활동을 예고한 상황이다. 타이틀 곡 '달링'은 격정적인 사랑을 표현한 곡. 태양은 "이 곡은 4년 전부터 가지고 있었던 곡이다. 그 시간 동안 여러 시도를 한 곡이기도 하다. 연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노래”라며 ‘달링’에 대한 애정을 나타냈다. 또 “첫 가사만 보면 이별 노래 같지만, 결국엔 너라는 격정적 사랑을 노래했다. 가사를 끝까지 들어주시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서브 타이틀 곡 'WAKE ME UP'은 태양 특유의 부드러운 보컬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태양은 이 곡에 대해 "새로운 보컬 느낌을 최대치로 보여줄 수 있는 곡"이라며 "'더블랙레이블'에서 처음 본격적으로 작업하며 나온 노래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곡이다. 이 노래를 듣고 이번 앨범의 절반은 완성한 느낌이 들 정도로 만족했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최근 음원차트는 워너원과 '쇼미더머니6'에서 나온 음원으로 양강 구도가 형성되어 있는 상황. 태양이 음원차트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킬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태양은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TAEYANG 2017 WOLRD TOUR IN SEOUL’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