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천국제음악영화제
[사진]제천국제음악영화제

제13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오늘(10일) 개막식을 열고 축제를 시작한다.

10일 오후 6시 충북 제천 청풍호반무대에서는 제13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레드카펫 행사가 진행된다. 오후 7시에는 개막식 본식을 열고 이후 개막작 '장고'가 상영된다.

이날 행사에는 이근규 조직위원장, 허진호 집행위원장을 비롯해 홍보대사 한지민, 사회자 이하늬, 정상훈도 관객들을 만난다.

개막작 '장고'의 감독 에티엔 코마. 제천아시아영화음악상 수상자 카와이 켄지, 시네마 콘서트 연주자 스티븐 혼, 국제경쟁부문 심사위원 크리스티앙 쥰(심사위원장), 스 난셩, 한노 요시히로, 최동훈, 계륜미, 국내 감독 김종관(트레일러 감독), 김태균, 김홍집(음악감독), 나홍진, 방은진, 봉만대, 송경식, 이재용, 이준익, 이현승, 임필성, 정지우, 정지영도 자리를 빛낸다.

이들 외에도 공효진, 권율, 김기천, 김의성, 피에스타 린지, 박규리, 박주미, 손담비, 손범수, 진양혜, 안성기, 안소희, 오광록, 이매리, 이영하, 이지아, 이청아 등 쟁쟁한 국내 게스트들이 제천을 찾는다.

해외 게스트로는 '금빛 날개' 바비 사르마 바루아, 지텐드라 쿠마르 사르마(각본), '칠레 음악에로의 여행' 나후엘 로페즈, '스트리트 피아노' 모린 니 피안, 톰 로체스터, '시다묘진' 엔도 미치로, '바지선에서 바흐를' 호크제 호이프, 이보 얀센(연주자) '필리핀 소녀의 힙합 입문기' 마리 자모라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