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사진]MBC

PD들이 제작거부를 선언한 MBC TV 시사교양 프로그램 'PD수첩'이 결국 오는 25일 결방한다.

앞서 'PD수첩' 연출을 맡은 PD들은 이날 상암동 MBC 사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상부에서 부당하게 아이템 기획안을 묵살했다며 제작거부를 선언했다.

PD들은 회견에서 "8월 1일 방송을 위해 '한상균(민주노총 위원장)을 향한 두 개의 시선'이라는 기획안을 제출했지만 부당한 이유로 거부당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세월호 참사 때도 '유가족이 우는 장면을 최대한 삭제하라'고 하는 등 부당한 지시가 많았다"며 "제작 자율성을 보장하고 담당 시사제작국장과 편성제작본부장을 사퇴시키라"고 촉구했다.

또 프로그램 담당 팀장인 장형원 시사제작3부장은 이날 사내 게시판에 "국민을 속이는 방송을 했고 지금도 정확하지 못하고 공정하지 못한 방송을 제작한 책임을 지겠다"는 글을 남기고 보직을 사퇴했다.

그러나 MBC는 이에 대해 "'한상균 기획안'은 자신들이 소속된 언론노조의 상급조직인 민주노총 위원장의 구명운동과 사실상 직결돼 있어 결코 승인할 수 없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제작거부에 따른 결방 사태 등 관련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제작진에게 있고 엄격한 사규 적용이 불가피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