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플랜에이 제공
[사진]플랜에이 제공

걸그룹 에이핑크가 신곡 하이라이트를 깜짝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에이핑크는 26일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롤링 뮤직 티저를 공개했다. 1분 20초가량의 영상 안에는 6번째 미니앨범 의 타이틀곡 ‘FIVE'로 시작해, ’콕콕‘, ’Eyes', '좋아요!‘, 'Evergreen', 'Always', 'FIVE(Inst.)’까지 총 7곡의 하이라이트 부분이 이어져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타이틀곡 ‘FIVE'는 그동안 에이핑크의 많은 히트곡들을 프로듀싱한 신사동호랭이와 범이,낭이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공개 전부터 큰 화제가 됐던 곡이다. 반복되는 일상 속에 지쳐있는 이들에게 건네는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가 담긴 가사와 청량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에이핑크표 댄스곡이다.

이외에도 사랑에 빠진 소녀의 귀여운 투정을 아기자기한 멜로디와 노랫말로 담아낸 ‘콕콕’부터 에이핑크 리더 박초롱이 직접 작사한 ‘Eyes’, SNS를 하며 느낄 수 있는 감정들과 흔히 생기는 상황들을 재미있게 그려낸 ‘좋아요!’, 청량감 짙은 오케스트라 사운드 위로 아름다운 하모니가 돋보이는 발라드곡 ‘Evergreen’, 데뷔 6주년 기념 팬송으로 공개되었던 ‘Always’, 타이틀곡 세션들을 면밀히 감상해볼 수 있는 트랙 ‘FIVE (Inst.)’까지 다양한 감성이 담겼다.

에이핑크는 지난해 9월 정규 3집 타이틀곡 ‘내가 설렐 수 있게’로 음악적 성장을 입증하며 대중들에게 색다른 매력을 보였다. 그 이후 약 9개월간의 공백 기간 동안 팀 활동은 물론 솔로, 예능, 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바쁘게 활약하며 개개인의 역량을 한층 강화해 이번 앨범으로 최정상 걸그룹의 입지를 단단히 할 예정이다.

한편 에이핑크는 새 앨범 'Pink UP'의 발매를 기념하는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공표해 큰 화제가 됐다. 26일 있을 쇼케이스는 네이버 V앱을 통해 생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