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쇼박스 제공
[사진]쇼박스 제공


영화 '택시운전사'가 각기 다른 개성과 매력을 담아낸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1980년 5월, 서울의 택시운전사 ‘만섭’이 통금시간 전까지 광주에 다녀오면 큰 돈을 준다는 말에, 독일기자 ‘피터’를 태우고 아무것도 모른 채 광주로 가게 된 이야기를 그린 영화 '택시운전사'가 송강호, 토마스 크레취만, 유해진, 류준열의 4인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각자의 역할에 완벽히 몰입한 배우들과 각 인물의 뚜렷한 개성을 고스란히 담아내 눈길을 끈다.

먼저 손님을 태우고 광주로 간 택시운전사 ‘김만섭’ 역을 맡은 송강호의 캐릭터 포스터는 “손님이 가자면 택시는 어디든지 가는거지”라는 카피와 함께 관객들이 배우 송강호에게서 가장 보고싶어하는 유쾌하고 인간미 넘치는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대중을 매료시키는 흡입력과 완벽한 신뢰를 선사하는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매 작품마다 늘 새로운 캐릭터를 선보여온 송강호는 표정 하나, 대사 한마디에도 다양한 변화를 추구하며, 1980년 5월 광주의 현장을 직면한 평범한 택시운전사 ‘김만섭’을 입체적인 캐릭터로 탄생시킬 예정이다.

이어 대학가요제에 나가는 것이 꿈인 스물 두 살의 광주 대학생 ‘구재식’로 분한 류준열은 시위대 중 유일하게 영어가 가능해 우연히 만난 ‘피터’의 통역을 맡아 ‘만섭’의 택시를 함께 타고 다니며 취재를 돕는다. ‘만섭’의 택시 안에서 짓고 있는 순수하고 천진난만한 표정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류준열의 캐릭터 포스터는 “지는 대학가요제 갈라고 대학갔는디요”라는 카피가 더해져,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밝은 청년의 모습을 보여준다.

그 때 그 사람들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4인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 영화 '택시운전사'는 오는 여름 개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