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 제공
[사진]JTBC 제공

'비정상회담' 소프라노 조수미가 출연해 음악에 대한 안건으로 이야기를 나눈다.

12일 오후 방송되는 종합편성채널 JTBC '비정상회담'에는 조수미가 출연해 "음악은 세계의 공통 언어라고 생각하는 나, 비정상인가요?"를 안건으로 제시했다. 조수미는 "클래식이 대중화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런 안건을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세계적인 성악가 조수미의 등장에 다국적 멤버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졌고, 그녀에 대한 높은 인지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이날 음악의 나라인 오스트리아 대표 마누와 핀란드 대표 페트리가 출연해 토론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 조수미는 '비정상회담'을 출연했던 게스트들 중에 유일하게 멤버들의 국가를 모두 방문했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다국적 멤버들은 천차만별 각 나라 클래식의 수준과 인식에 대해 밝혔다. 조수미는 "클래식을 아직도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아 좀 더 쉽게 대중에게 다가가려고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지구상 가장 유명한 음악가는 누구인지"에 대해 토론을 이어나갔는데 음악부심이 있는 출연진의 불꽃 튀는 자랑 타임으로 토론이 과열됐다. 또한, 전 세계 어린 시절 꼭 배워야 하는 악기부터 각 나라 클래식과 함께 하는 이색 콜라보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 나갔다. 특히 MC유세윤은 조수미와 클래식과 코미디의 콜라보를 제안했다는 후문이다.

이 밖에도 이날 '비정상회담'에서는 최근 논란이 됐던 미국 대통령 트럼프의 외교 악수에 대한 각 나라의 견해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진다. 12일 오후 10시 5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