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EW 제공,'더 킹' 김아중
[사진]NEW 제공,'더 킹' 김아중

영화 '더 킹'(감독 한재림 제작 우주필름 배급 NEW)의 김아중이 그간 영화 상에서 본 적 없는 강인한 모습으로 독보적인 여성 캐릭터의 탄생을 예고했다.

'더 킹'은 무소불위 권력을 쥐고 폼나게 살고 싶었던 태수(조인성)가 대한민국을 입맛대로 좌지우지하는 권력의 설계자 한강식(정우성)을 만나 세상의 왕으로 올라서기 위해 펼치는 이야기다. 김아중은 극 중 우아한 카리스마를 지닌 아나운서 임상희로 완벽하게 변신했다.

김아중 신드롬을 일으킨 '미녀는 괴로워' 이후 드라마 '싸인'의 진실을 쫓는 법의학자, '펀치'의 신의 가득한 검사까지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 왔던 김아중이 '더 킹'에서 우아한 카리스마를 지닌 아나운서 임상희로 분해 그간 보여주었던 강단 있는 그녀만의 매력을 유감없이 선보인다.

김아중이 맡은 임상희는 권력을 꿈꾸는 남자 박태수(조인성)의 아내이자 전략적 동반자 관계에 있는 인물이다. 김아중은 탄탄한 연기력으로 우아한 몸짓과 말투로 상대를 압도하는 임상희의 카리스마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독보적 여성 캐릭터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한재림 감독은 "혼자 충분히 영화를 끌고 갈 수 있는 몇 안되는 여배우들 중 한 명이며, 아주 작은 뉘앙스까지도 연출자와 상의하며 섬세하고 정확한 연기를 하려는 모습에 감탄했다"라며 그녀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더 킹'은 오는 1월 개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