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화 '밀정' 스틸
[사진]영화 '밀정' 스틸

25일 영화 '밀정'(김지운 감독) 측은 송강호 공유의 투샷이 담긴 스틸을 공개, 조선인 일본 경찰과 의열단이라는 공존이 불가능한 두 사람의 긴장감 넘치는 관계를 고스란히 담아내 눈길을 끌었다.

조선인으로 태어났지만, 일본 경찰 경부 자리에 오른 송강호(이정출)과 무장독립운동 단체 의열단의 새로운 리더인 공유(김우진)은 항일과 친일이라는 극과 극의 상황에 놓인 인물로, 자신의 임무를 위해 속내를 감추고 서로에게 접근하게 된다.

이들은 촬영 내내 작품에 대한 진지함과 캐릭터에 대한 강한 몰입도를 보여주었다가도, 카메라가 꺼지는 순간 훈훈한 선후배 사이로 돌아가 영화 속 캐릭터와는 또 다른 브로맨스를 선보인다.

상해라는 타지에서 가장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춘 송강호와 공유는 함께 작품에 대한 싶도 깊은 의견을 나누는 것은 물론, 촬영 내내 끊이지 않는 웃음으로 현장의 분위기 마저 훈훈하게 만들어냈다. 이는 양 극단에 서 있는 캐릭터와는 상반되는 모습으로 영화와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송강호와의 협업에 대해 기대감을 갖고 있었던 공유는 "나에게 송강호 선배님은 괴물 같은 존재였다. 동경하고 사랑했던 배우가 내 눈 앞에 있다는 게 실감이 안났다"고 말했고, 송강호는 "영혼 자체가 굉장히 맑은 친구, 이미지나 본 심성이 딱 김우진이 아니었나 생각했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1920년대 말, 일제의 주요시설을 파괴하기 위해 상해에서 경성으로 폭탄을 들여오려는 의열단과 이를 쫓는 일본 경찰 사이의 숨막히는 암투와 회유, 교란 작전을 그린 작품이다. 9월7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