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가인 SNS
[사진]가인 SNS

가수 가인이 악성 루머와 관련해 고소장을 제출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가인은 지난 5월 초 그녀 자신과 관련이 없음에도 이를 인터넷으로 유포해 악성 루머를 만들어낸 이들을 명예훼손죄로, 또 이 내용이 그녀와 관계가 없음에도 실명을 거론해 처음 보도한 매체와 기자를 명예훼손죄 및 업무방해죄로 고소했다. 현재 이와 관련된 조사가 진행 중인 상태다.

가인은 지난 4월 즈음부터 뜬금없는 악성 루머의 피해를 입어 곤혹을 치렀다. 당시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 두 남녀의 사생활을 담은 동영상이 게재됐고, 영상 속 여성의 외모가 가인과 닮았다는 주장이 등장하면서 해당 동영상은 뜬금없이 가인과 배우 주지훈 동영상으로 둔갑했다.

이와 관련해 당시 가인의 소속사 미스틱엔터테인먼트는 사실무근임을 강조하며 “최초 유포자와 추가 유포자, 이를 보도한 매체에 대해 경찰 수사를 의뢰해 강력한 책임을 물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스타들은 악성 루머와 댓글을 엄중히 처벌하고 있다. 배우 이준기의 소속사 나무엑터스는 지난달 3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준기와 나무엑터스를 향해 지난 몇 년간 온라인상에 악의적인 글을 게재해온 네티즌을 상대로 형사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