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민호 SNS
[사진]이민호 SNS

한류스타 콘서트 계약권을 넘겨주겠다며 중국 연예기획사를 상대로 거액의 사기 행각을 벌인 사건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중국 연예기획사에 의해 고소를 당한 일당 중 주범은 최근 유명 여성 가수 등 연예인 원정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로 구속된 연예기획사 대표와 동일인인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25일 중국 연예기획사를 대상으로 한 한류 연예인 콘서트 계약 사기 혐의에 대한 고소장을 지난달 8일 접수해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강모(41)씨 등은 지난해 11월12일 중국 상하이에서 현지 연예기획사 관계자를 만나 한류 스타 이민호(29)씨의 콘서트 전속 계약권을 넘기는 대가로 9억8000만원을 받는 등 두 차례에 걸쳐 총 13억5000만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하지만 강씨는 이민호씨의 소속사 대표가 아니었고, 약속한 콘서트 전속 계약권도 갖고 있지 않았다. 강씨에게 속은 중국 연예기획사는 지난달 한국 사무소를 통해 강씨 등 4명을 고소했다.

강씨는 이미 연예인 해외 원정 성매매 알선 혐의로 구속 수감 중이다. 강씨는 여성 연예인들을 국내외 재력가에게 소개해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로 지난 3월 구속됐다.

강씨는 앞서 2014년에도 연예인 성매매 알선 혐의로 징역 6월을 선고받고 출소한 뒤 다시 성매매 알선에 손을 댔다 재수감된 상태다. 이 과정에서 이번 범행을 벌인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경찰은 조만간 접견 신청을 통해 강씨를 조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