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포츠인텔리전스그룹 제공-오승환, 카디널스 존 모젤리악 단장, 마이크 매시니 감독(왼쪽 끝)
[사진]스포츠인텔리전스그룹 제공-오승환, 카디널스 존 모젤리악 단장, 마이크 매시니 감독(왼쪽 끝)

야구 예측시스템 ZiPS(SZymborski Projection System)를 만든 댄 짐보스키가 오승환(34·세인트루이스)의 메이저리그 연착륙을 예상했다.

짐보스키는 13일(이하 한국시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오승환의 예상 성적을 공개했다.

ZiPS 시스템이 전망한 오승환의 예상 기록은 63경기 3승 2패 평균자책점 3.45다.

62⅔이닝을 던져 56피안타 7피홈런 24자책점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했다.

오승환의 탈삼진 능력과 볼넷 억제력은 메이저리그에서도 발휘될 전망이다.

ZiPS는 오승환이 올 시즌 볼넷 16개를 내주는 동안 삼진은 65개를 잡을 것으로 봤다.

지난해 메이저리그 불펜진의 평균자책점은 4.25였다. 오승환은 메이저리그의 보통 수준 불펜보다 훨씬 뛰어난 투수로 인정받았다.

WAR(대체선수 대비 승리 기여도)은 0.5로 책정됐다.

WAR이 많은 이닝을 던지는 선발 투수에 유리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나쁘지 않은 수치다.

12일 세인트루이스와 1+1년 최대 1천100만 달러에 계약하고, 곧바로 25인 로스터에 포함된 오승환은 13일 귀국한다.

오승환은 신변 정리를 마치고 다시 미국으로 돌아가 보직 확정을 위해 경쟁한다.